피부관리2016. 7. 5. 16:44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 상태분석 방법

 

피부관리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가운데 먼저 기초적인 부분 피부의 다양한 상태를 정상기능 기능 증가 기능 부족등으로 분류하고 어디에 속하는 지 살펴보아야 할 것 입니다.

 

유분의 함유량을 살펴보면 피지 분비를 과잉 부족 적당량으로 파악하게 됩니다.

 

 

 

 

판별의 기분으로 살펴보시면 세안을 하고 이후에 티슈로 피부를 눌러봤을 경우 피지가 묻어나오는 정도로 확인을 하게 됩니다.

 

수분의 함류량으로는 피부 상층부의 수분보유량을 판별하게 됩니다.

 

 

 

 

 

볼 아래의 피부를 위 방향으로 올려 보았을 경우 잔주름이 가로로 형성된다면 그 정도를 가늠하여 파악하게 됩니다.

 

잔주름이 많이 형서오디는 경우라면 수분의 보유량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수분부족 피부로 판단하게 됩니다.

 

 

 

 

 

각질화 상태의 경우 손으로 만져 봤을 경우 부드럽거나 거친 정도 그리고 피부의 표면이 일정하지 못하고 매끄러운 느낌 등으로 파악하게 됩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에는 각질세포가 축적되는 과각화 현상이 나타나며 여드름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박리 현상이 너무 빨라지거나 인위적으로 유도하게 된다면 얇고 예민한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모공의 크기는 정상피부의 경우 t존 부위는 볼 부위에 비해서 모공의 크기가 큰 편이며 지루성 여드름피부의 경우 티존 부위의 모공이 눈에 띄게 크고 코 주변의 뺨및 얼굴 전면까지 모공이 큰 경우도 있습니다.

 

탄력의 상태는 피부조직의 긴장감 탄력섬유 조직의 긴장도에 따라서 탄력성을 판단하게 됩니다.

 

 

  

Posted by 예또보